HOME > 병원소개> 병원소개

병원소개

원광대학교 치과대학병원은 호남 및 전라북도의 대표적인 치과병원으로 숭고한 원불교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에 기여하고있으며, 최선의 치과의료를 제공하여 모든사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이바지 한다는 사명아래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병원은 1978년 처음 개원한 이후 치과분야의 모든 전문 임상과를 갖추고 치과환자의 다양한 치료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구강내과, 구강악안명방사선과, 구강악안면외과, 치과보철과, 치과보존과, 소아치과, 치과교정과, 치주과 8개 임상과가 개설되어 있으며 임플란트센터, 악안면기형클리닉,심미치과클리닉 등 3개의 특수클리닉이 있어 다양한 환자 수준에 맞는 협진 진료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치의학 인재 양성의 산실로 수많은 지역인재를 양성하여 국민구강보건향에도 기여하고 있음을 자부하며 특히, 2008년 제1회 치과전문의 시험에서는 본원 전공의 모두가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이에 원광대학교 치과대학병원의 전 임원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정성을 다해 완벽한 치료를 제공하기위해 끊임없이 매진할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치과병원 교직원 일동

응급2차 진료 체계 확립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대전치과병원은 3월 12일 개원하여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으며, 지하2층, 지상7층 규모의 건물중 3층에서 7층까지 사용하고 있다

치과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외래진료실, 얼굴안면손상 응급센터, 전신마취 수술실, 회복실, 입원병상, 임플란트 진료실, 악안면통증 물리치료실, 악안면심미진료실, 구강보건실, 임상병리실 등 치과진료 전부분에 대한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대전치과병원은 중,대형세미나실과 임상연구실, 교수연구실, 원내생실 등 교육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서 교육과 진료 뿐만 아니라 연구를 병행할 수 있는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원광대학교 전경

최고의 진료시스템

특히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등 8개 과목에 전문의 16명을 포함한 50여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중부권 최대규모의 치과의료기관이다.

유비쿼터스 치과병원으로 원스톱 시스템을 도입, 치료기간이 길었던 기존 대학병원의 문제점을 최소화 하고 환자들의 이동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디지털 치과병원을 구현하고 있다

특히, 대전치과병원은 방사선영상전달시스템, 전자챠트 시스템, 전자동 처방전달시스템, 홈페이지 연동 리퍼시스템등 선진국 유비쿼터스 병원과 같은 최상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해 지역의 개원의와 밀접하고 신속한 환자 전달체계를 구현할 예정이다.

병원내부 모습

골세포 재생분야 최고의 의료진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대전치과병원은 국내 최초의 뼈은행을 운영하였으며 골이식에 대한 국내 특허와 다양한 저널발표로 골이식 분야와 골재생분야에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얼굴 안면,턱등에 대한 최첨단 진료를 위해 치과용 디지털 컴퓨터 단층촬영기 도입하여 3차원 모델을 이용한 진단 및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수술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레이저 치료기, 미세현미경수술 장비 및 악관절 물리치료기 등의 최고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모습
본문내용다시보기